전화걸기

포스팅

안면거상술 안면거상 전에 하면 안되는 시술 & 수술 (part.2)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124회 이미지댓글 0건 작성일23-12-04 22:21

본문

안녕하세요. 안면거상을 사랑하는 의사 박준형 원장입니다.

오늘은 지난 블로그에 이어서 안면거상술 전에 하면 안되는 시술& 수술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두번째 : 실리프팅

ed6e4fc56199e5ba691fdb2cf8889a09_1701696026_709.PNG

실리프팅 환자분의 수술 중 사진을 보면 실 같은 경우에는 잘라서 스마스(SMAS)와 같이 박리되어 바닥에 박혀있는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저 실들을 다 뽑을 수가 없다는게 문제인데요.

그 이유는 실들을 뽑으려고 실을 잡아 당기면 판판하게 생긴 막이 같이 찢어지기 때문에 이것을 100% 제거를 할수 없습니다.

스마스 박리 중 그 단면에 있는 실들은 커팅을 하고, 튀어 나와있는 실은 뽑을 수 있는 것만 살짝 뽑게 되고 나머지 실들은 그냥 놔두게 됩니다.

또한 실리프팅이나 지방흡입이나 이물질을 넣게 되면 이물질의 표면에 흉막이 생기게 되는데,

이 흉막은 정상적인 스마스의(SMAS) 소프트함을 잃게 만들어 스마스(SMAS)의 부드러움을 떨어지게 만듭니다.

표현하기는 어렵지만 스마스(SMAS)를 잡아 당겼을 때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늘어나는 성질이 저하되게 됩니다.

세번째 : 필러

ed6e4fc56199e5ba691fdb2cf8889a09_1701696052_5508.PNG

물론 병원에서 주입하는 필러 같은 경우에는 필러를 녹이는 주사를 맞으면 대부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이 아닌 곳에서 맞은 필러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병원이 아닌 곳에서 맞은 필러의 대부분은 공업용 실리콘 입니다.

저쪽에 화살표로 표시해 둔 곳을 자세히 보시면 약간 물집이 잡힌 듯 투명하게 불어 있는 듯한 조직을 볼 수 있습니다.

필러를 맞으신 분들이 안면거상술 수술을 하면서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것이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할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하지만 안면거상술 전에 이물질을 맞게 되면 조직에 스며서 덩어리가 되기 때문에

이물질만 따로 박리를 해서 예쁘게 도려내는 것은 사실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 드리면 케익의 방에 촛농을 녹여서 스미게 되면 케익의 손상없이 촛농만을 깔끔하게 제거할 수 없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대신 스마스이 막을 만들어서 당겨서 남는 부분을 자른 후 이물질을 제거한 부분을 보여드릴 수는 있지만 이 경우 엄밀한 의미의

이물질 제거는 아닙니다.

대신 피부를 당겨서 피기 때문에 얼굴 표면을 조금 정리하는 정도로 생각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앞에서 말씀드렸던 몇 가지 수술을 받는다고 해서 안면거상 수술을 못 받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이런 수술들을 안면거상 수술 전에 받으셨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여쭤보고 그에 맞게 수술을 대비해야만

이상에 근접한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꼭 참고하셔서 다른 시술이나 수술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여기까지 안면거상을 사랑하는 의사 박준형 원장이였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